본문 바로가기
Essay

우테코 4기 1차 합격 후기(feat.재수)

by 어썸오184 2021. 11. 21.
728x90
반응형

우아한 테크코스 4기 모집에 지원했고 1차 심사에 합격해 프리코스에 참여하게 되었다. 

작년 3기 모집 최종 테스트에서 탈락했었기 때문에 1차 합격이 작년처럼 막 뛸 듯이 기쁘지는 않았다. 당시에는 최종에서 떨어질 거라곤 생각도 안 했기 때문에(경쟁률이 대략 2대 1이었다) '아 드디어 우테코에 참여하는구나' 생각했었는데 이번에는 '또 최종에서 떨어지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먼저 들었다.

지원서는 일 년간 몰입한 경험이나 개발을 시작하게 된 동기 같이 변하지 않은 내용들은 작년의 내용을 그대로 썼다. 대신 문장을 좀 더 정갈하게 다듬고, 우테코 설명회를 보면서 강조하는 인재상에 맞는 부분을 조금 더 부각하려고 노력했다. 프로그래밍 학습 경험은 아무래도 일 년이 지났기 때문에 거의 새로 썼다. 또 당시에는 블로그를 안 했었는데 이번에는 블로그 운영 경험도 조금 넣었다.

코딩테스트는 작년보다 쉬웠던 것 같다. 작년에는 두 문제 정도를 아예 손도 못 대고 제출했었는데 이번에는 일곱 문제 모두 무난하게 풀어서 제출했다. 난이도가 떨어진 건지 그동안 PS 실력이 상승한 건지는 잘 모르겠다. 작년 문제가 뭐였는지 기억이 안 나기 때문에.

매 기수마다 프리코스 문제가 거의 비슷하던데 이번 기수는 어떨지 궁금하다. 새로운 미션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 또 최종 테스트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이번에는 꼭 최종 합격해서 우테코에 참여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